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OGIN
회원가입
MY강의실
사업소개
인사말
플랫폼 소개
온라인교육
환경 이어달리기
연수공지
연수과정
나의강의실
이수증 출력
교육신청
신청하기
신청내역 조회
강사소개
교육후기
참여후기
만족도조사
교육자료
교육자료
지도자료(교사용)
전문자료
홍보자료
알림마당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환경교육인력풀
메뉴
HOME
사업소개
인사말
플랫폼 소개
온라인교육
환경 이어달리기
연수공지
연수과정
나의강의실
이수증 출력
교육신청
신청하기
신청내역 조회
강사소개
교육후기
참여후기
만족도조사
교육자료
교육자료
지도자료(교사용)
전문자료
홍보자료
알림마당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환경교육인력풀
검색
통합검색
검색
사이트맵
사업소개
인사말
플랫폼 소개
온라인교육
환경 이어달리기
연수공지
연수과정
나의강의실
이수증 출력
교육신청
신청하기
신청내역 조회
강사소개
교육후기
참여후기
만족도조사
교육자료
교육자료
지도자료(교사용)
전문자료
홍보자료
알림마당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환경교육인력풀
마이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
QUICK
교육신청
온라인강의
MY강의실
자주묻는 질문
신청내역 조회
TOP
기후·환경 교육 온라인 플랫폼
회원
가입
마이페이지
▶
회원가입
전체 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필수)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edu.gcea.or.kr)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약관’이라 함)은 광주기후에너지진흥원(이하‘회사’라 함)과 이용고객(이하‘회원’이라 함)간에 회사 가 제공하는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edu.gcea.or.kr)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 웹사이트(edu.gcea.or.kr)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한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 에 공시한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 화면상에 그 적 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유예기간을 두어 공지한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한다. 변경된 약 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는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 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⑤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약정으로서,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 용될 사항(이하"개별약관"이라함)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 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 서는 위 2항을 준용한다. 제3조 (약관외 준칙) ①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이용고객」이라 함은 회원제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로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2.「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한다. 3.「이용자번호(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 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4.「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5.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edu.gcea.or.kr)이란“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웹사 이트를 말한다. 6.「게시물」이라 함은“회원”이“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 상 등 정보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한다. 7.「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다양한 정보 및 서식의 가공/개선/보관/제공 2. 도서 등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컨설턴트 등 전문가 소개 및 컨설팅계약 알선 5.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6.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② 회사는 정보/서식,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 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 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 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 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6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온라인으로 해당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edu.gcea.or.kr) 웹의 등록절차를 거쳐서 이용신 청 당시'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③ 이용자 약관에 동의함은 edu.gcea.or.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프로그램(Software)들의 Update 및 Modify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동의하지 않음"버튼을 선택할 수 있다. ④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의 자에 대해서는 가입을 거절 또는 취소할 수 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 연락 처 등)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 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하여야 하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다. ④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게 할 수 있다. 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 에 차등을 둘 수 있다. ⑥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②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된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 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 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되며 이외의 목적에 사용하지 않는다. 1. 이름, 이메일,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에 한함), 계정,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 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중복가입확인,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사용된다. 2.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경품발송 등을 위하여 사용된다. 3. 본인확인 문답 : 본인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사용된다. 4.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폰번호, 포인트정보 :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확한 과금과 결제 및 본인확 인 등을 위하여 사용된다. 5. 법정대리인의 이메일, 이름, 주소 : 만 14세 미만 회원 가입 시 법정대리인 동의여부확인, 추후 법정대리 인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된다. 6. 이용자의 IP주소, 방문 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7.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된다. ④ 회사가 수집하여 보유하는 회원정보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경우라도 사전에 정한 보유목 적 등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하는 하는데 동의한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재가입 방지를 위한 가입정보 기록: 90일 5. 자료 등록 및 판매에 관한 기록: 180일 제9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약관 또는 법률 규정등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 할 수 있다. 제10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 입하여야 한다. 단, 동일ID로의 재가입은 불가하다. ③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의 이용자ID는 이용자 본인의 동의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연계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다. ④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다. 1.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⑤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이용자가 ID 및 비밀번호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외부유출 등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⑥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한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 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된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정보변경 등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 사에 즉시 알려야 한다. ④“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 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 을 지지 않는다. 만일 회원의 영업활동 등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 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아니 된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이메일을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 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 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 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한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 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 는 사후에 공지한다.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 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 는 통지하지 않는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한다. 제14조 (이용자ID 관리) 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 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 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만 한다. 제15조 (서비스개선운영위원회) ① 회사는 회원이 게재 및 업로드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을 기하고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 이나 불만을 반영하며, 서비스 등의 품질관리와 가격결정, 고객만족경영을 위하여 회사 내에 일정자격의 회원협의체로 서 서비스개선운영위원회(이하“운영위원회"라 함)를 설치하고 운영한다. ② 운영위원회의 업무범위, 위원의 자격과 회의운영방법 등은 서비스 부문별 전문성, 정보제공이용실적, 사회적 편익성 등을 고려하여 별도로 운영위원회규칙에서 정한다.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특별히 위원회의 심의 결정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우선적으로 처리하도록 하고, 처리된 사항 등은 운영위원회규칙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정기적으로 운영위원회에 보고하여야 한다. ④ 회사와 회원이 판매를 목적으로 업로드하는 정보서비스 상품 및 도서,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컨설턴트의 위촉 등 은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하며, 위원회는 심의과정에서 보완을 요청하거나 가격을 조정할 수 있으며 위원회의 결정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따른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를 삭제하거나 수정 보완하여 다 시 업로드할 수 있다. 이때 회사가 수정․보완한 경우 위원회의 결정으로 서비스이용수수료를 조정할 수 있다. 1. 업로드한 자료가 상당기간 방치되어 정보상품의 가치가 심히 훼손되었다고 인정되는 경우 2. 자료를 업로드한 이후 관련 법령 및 제도의 변화 등으로 정보상품의 현실적응력이 부족한 경우 3. 업로드된 자료가 이후 내용상의 오류가 발견되어 정보의 상품가치가 부족한 경우 ③ 회원이 업로드한 자료가 시간의 경과, 제도의 변화, 오류의 발견 등으로 자료의 가치가 저급화된 경우 이를 업로드한 회원은 스스로 수정 보완하여 다시 업로드 할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제17조 (자료거래에 대한 규정) ① 현금자료 현금으로 거래되는 자료를 말하며, 업로드한 회원의 희망가격을 회사가 조정하여 현금가격을 책정한 경우 다운로드하 는 회원은 지정된 가격만큼의 현금을 업로드한 회원에게 지불하여야 한다. ② 거래의 성립 자료를 다운받기 직전 자료를 다운받는데 필요한 현금 등 지불 내용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며 이에 승낙하면 거래가 성 립된 것으로 간주한다. ③ 거래의 취소 및 환불 디지털 자료의 속성상 한번 거래가 성립되면 거래의 취소는 불가능하며 그에 소요된 현금 및 마일리지에 대한 환불은 불가능하다. 단, 아래와 같이 자료 자체에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환불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용회원은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의 메뉴 세상소식 「고객말씀」을 통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1. 자료정보와 첨부화일이 다를 경우 2. 저작권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3. 중복자료를 구매하였을경우 4. 불량자료를 구입하여 활용을 하지 못했을 경우 제18조 (서비스 등의 가격) ①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edu.gcea.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도서 등에 대한 가격은 서비스의 품질관리, 회원들의 이익, 사회적 편익, 회사의 경영 등을 고려하여 운영위원회에서 정하는 서비스 개선 및 가격조정정책에 따른다. ② 회원이 상품으로 업로드하는 상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하여는 희망가격을 제시할 수 있고 운영위원회는 이에 대하여 조 정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 제19조 (서비스이용수수료) ① 회원이 등록한 저작물에 대한 서비스이용수수료는 저작물 판매금액의 55%이며 서비스이용수수료에는 판매촉진비, 저 작물 저장비용, 시스템관리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② 구매회원은 자료대금 결제 시에 결제대행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결제대행수수료를 포함하여 이를 결제하여야 한다. 결 제대행수수료는 결제대행사가 구매회원의 대금을 결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말한다. 제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창작하여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됨을 확인하며, 회원 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를 게시한 회원이 부담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 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다. ③ 회원은 자신이 창작하여 등록한 게시물을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하도록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 한다.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 하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⑤ 회원은 회사의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와 자료를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회원 및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 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다. ⑥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 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다. 제21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① 상위“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방식 등으 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 한다. ②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상품재화 등에 대한 이용자와 별도의 회원가입약관 또 는 계약이 있는 경우에는 피연결 몰에서 행해지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외 사 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1. 성명 2. 희망ID(회원) 3. 비밀번호(회원) 4. 주소 5. 전자우편(E-mail) 6. 전화번호 7. 메일수신여부 8. 핸드폰번호 9. SMS수신여부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제휴사를 포함함)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한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등의 목적으로 쓰이는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 로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가 스스로 제3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 정보 중 일부를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4.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여행 상품 이용 시 여행 상품 제공을 목적으로 해당 기관(항공사, 숙박업소 등)에 알려주는 경우 8.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세금포함)관련 해당 기관(세무서 등)에 통보하는 경우 9. 회사가 운영하는 콜센터의 텔레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등을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10. 회사의 불만처리 및 고객서비스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를 제공하는 경우 1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비즈니 스 파트너 사에 제공하는 경우 12. 법인의 후불결제수단을 활용하여 주문 시 해당 주문정보의 관리를 위해 “이름,아이디,주문내용”을 주문자가 소속 된 법인관리시스템에 제공하는 경우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회사”는 즉시 이에 응하여야 한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 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 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⑥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 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한다. 제23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 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거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제24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온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 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5 장 구매 및 배송 환불] 제25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26조 (미성년자 구매계약에 대한 특칙)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매계약을 체결할 경우 사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사후에 추인을 얻어야 한다. 다만,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함이 있는 사항은 그에 의한다. 제27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음란물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29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제28조 (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회 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재 5. 마일리지 등“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9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 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1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주문)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 차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다. 제30조 (배송) ①“회사”는 이용자와 도서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 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 약“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회사”가 고의 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 한다. 제31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도서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도서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 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의 드림마트 book쪽방을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회사”를 통한 환급, 교환, 반품의 요 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하여야 한다. ③“회사”는 도서의 배송이 완료된 이후 5일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치 않는 경우 해당 전자상거 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 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④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 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다. [제 6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32조 (계약 변경 및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광주기후에너지교육플랫폼 회원가입 및 해지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하여 야 한다. ②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자료는 삭제되며 보유한 포인트는 소멸되고 현금성 잔액에 대해서는 송금수 수료를 제한 금액을 회원이 요청하는 은행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다만 현금 잔액이 있고 탈퇴를 원할 경우 계약해지 전“See情해주세요”를 통해 신청하여야 한다. 제33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 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5.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6.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7.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8.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한 경우 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 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34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35조 (회계 계정변경) 5년 이상의 휴면잔액은 회계 계정을 회원예수금 계정에서 잡이익 계정으로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원이 휴면잔액을 회수 요청할 경우에는 기간에 관계없이 잔액으로 지급한다. 제36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된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 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 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37조 (분쟁과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거래의 관습에 의한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분쟁의 관할은 ㈜일플러스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12월 1일부터 적용한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동의 (필수)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ㆍ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연령제한 서비스이용 ㆍ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의사소통 경로 확보,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 정보 확보 ㆍ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안내 및 개인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ㆍ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결재 ㆍ불량 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ㆍ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ㆍ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그외 선택항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ㆍ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ㆍ다만,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제발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 후 주민번호를 3개월간 보유할 수 있으며 ㆍ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타법률에 의거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확인
취소
마이페이지
로그인
회원가입